Clinic
Clinic
Clinic
Clinic
Clinic
Clinic
Clinic
 
 
 
Clinic 인공슬관절 클리닉
 
 
 
◎ 슬관절 이란?
  보통 무릎관절이라고, 위쪽으로는 대퇴골(넙접다리뼈) 하단부 와 아래쪽은 경골(정개이뼈)의 상단부와 슬개골 세 뼈로 구성되어 있다.

양쪽 관절부위는 연하고, 매끈한 연골로 덮여져 있어 굽혔다 폈다 하는 관절운동이 원활하고 보행이나 달릴때에 충격을 흡수하는 작용을 하게된다.

두 뼈를 관절막이 싸고있고, 안쪽으로 부드러운 활액막으로 덮혀져있고, 여기서 관절액이 분비되어서 관절운동을 더욱 부드럽게 하는 윤활유 역활을 한다. 
 

◎ 슬관절 관절염에 대하여
  1) 퇴행성 관절염

관절의 노쇄현상의 일종으로 관절을 구성하고있는 두뼈의 끝부분을 덮고있는 정상 연골이 닳아 없어지는 결과이며, 통증이 발생하게 된다.
슬관절인대, 관절사이의 물렁뼈가 다치거나, 과체중은 관절염의 발생을 증가시킨다.



2) 류마치스성 관절염


자가면역반응의 현상으로 관절이 붓는 염증이 발생하고 이런 증상이 만성적으로 계속되어서 관절연골등이 파괴 되므로써 발생한다.
 

◎ 인공슬관절에 대하여
  인공 슬관절이란?

무릎관절이 관절염등으로 관절 내 연골이 닳아 없어지거나, 염증으로 상당한 상당한 부분이 파괴되어 관절기능을 잃게되면,

대퇴부 말단의 슬관절 부분과 하퇴부 상단의 관절부위와 경우에 따라서는 슬개골의 관절 부위를 잘라내고, 표면을 금속으로 된 인공 관절로 치환하는데,

금속으로 만들어진 대퇴부품과 상단부에 관절면으로 사용되는 폴리에틸렌 을 끼워 넣게되어있는 경골부품과 슬개골 관절면을 덮어주는 슬개골부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